금주 수요일에 @조재형 대표님께서 "구글드라이브를 통한 협업" 에 대해서 환경농업단체연합회에서 "NGO,NPO를 위한 스마트소셜 활용법" 모임에서 발표해주셨습니다.^^

(매주 수요일 마다 열린답니다.^^~)

저도 참 많이 사용한 구글드라이브를 일반분들과 비즈니스를 진행하시는 실무자 분들에게 아주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특히나, 거래처와의 구글 드라이브 협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신 것이 저에게 많은 도음을 주셨답니다. 사실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는 거래처들에게 이것을 적용하기가 많이 힘들잖아요.^^

소기업과 1인기업에 적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차후 말씀을 드려서 프리젠테이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PANTECH | IM-A860K


내용 중에는 스마트폰에 대한 언급을 적게 하셔서 혹시 도움이 되실까 몇개의 팁들을 나눠보려 합니다.

물론, 조재형 대표님께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앱코디네이터의 "클라우드오피스앱셋트"





사실 스마트폰은 "전화도 되는 컴퓨터"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내부는 폴더와 파일로 구성된 컴퓨터와 같은 형태를 지니고 있답니다.

그것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Astro 파일 관리자 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여겨 봐야 할 것들이 클라우드 또는 FTP와의 파일 전송 기능 입니다.

아마 이미 사용하고 있으신 부분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드웨어와 클라우드 그리고 FTP까지의 파일 전송을 자유롭게 제공하는 파일관리자를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더 매력적인 것은 드롭박스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아스트로파일관리자만 있으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좋은 점이 있지요^^

(물론, 요즘에는 드롭박스를 잘 활용하지는 않지만, 아직도 해외비즈니슬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다눈!)




해당 사이트들의 계정이나 FTP정보를 넣고, 각 파일을 꾹 누르게 되면 하단의 [이동] 이 보이시는데, 그때 전송하고자 하는 클라우드나 FTP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받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tago.astro




구글드라이브에서 가장 막히는 점이 "아래아한글(.hwp)" 문서들이 바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PC에서도 유료소프트웨어고 뷰어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하는데요.

(아마 관공서를 대상으로 하거나 작업 포멧이 그러면.. 스마트폰에서도 참 답답하고, 그럴 텐데요^^~ 그 점을 보완해준답니다)

설치하고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N드라이브 입니다. PC에서는 바로 보이게 되고, 스마트폰에서는 Web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N드라이브는 스마트폰에 앱으로 설치하하고, 홈화면에는 추가하지 않고, 사진&동영상을 자동올리기로 설정하고,

(사진과 동영상이 스마트폰에 모두 지워지거나 없어져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N드라이브를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웹으로 즐겨찾기로하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위젯을 추가하면, 웹에서는 아래아한글이 아주 깔끔하게 보입니다.


N드라이브 다운받기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us/app/neibeo-ndeulaibeu-sajinbaeg/id585173084?mt=8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hn.android.ndrive



스마트폰은 온라인이기도 하지만, 오프라인이기도 합니다. 

제안서를 인쇄하지 않고도,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저장해서 메세지로 가지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빔프로젝터와 노트북이 없어도 PT가 가능하다면 어떤가요?



구글드라이브를 카톡과 연결하면,


1. 협력처와 연락처를 자연스럽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톡메세지로 저장되어서 상대방이 언제든지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장소, 시간 어떤 것도 구애받지 않고 PT와 강의가 가능합니다.



물론, 문서를 공유하기 전에 웹에서 

"링크가 있는 사람들에게 공개" 로 공유 옵션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PT를 수정하거나, 만들고 싶다면 퀵드라이브를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간단한 작성 후, 구글드라이브로 저장하셔서 협업폴더에 넣는 다면, 사무실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작업하고 확인할 수 있으니,

@조재형님께서 이야기 하신, 물리적인 시간과 심리적인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강의의뢰 및 프로필 보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