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문님께서 소셜수다 "지리산 사람들" 에 초대해주셔서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나누고 왔습니다.^^

부족하긴 하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제 삶에 감사합니다. 





O2O를 이어주는 소셜 검색에 대해서 3가지만 요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노출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관계를 중심으로 진행하세요.

포털의 검색등록은 기본만 충실히 작성하시고, 검색등록 하고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어떠 부분에서 연결로 발전시킬 것인지 고민하세요.

블로그에 페이스북 위젯, 내 프로필의 소속,연락처 등으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애쓰시기 바랍니다.

(검색에서 엘로우 아이디 쓰시는 분들은 김기사는 꼭 등록하시어요!!!)


두번째, 자신이 SNS(특히, 페이스북) 에서 어떻게 검색되는지 점검하세요.

SNS에서 내 전화번호,해쉬태그,이메일,그리고 사업자가 프로필에 등록되어있는지 등 제대로 검색이 되는지 점검해 보세요.

네이버에서 "0000"라고 검색하세요! 하는 것처럼 지금은 SNS에서 자신이 어떻게 검색되는지 중요합니다.


세번째, 고객을 검색하세요.

내가 검색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고객이 어디 있는지 검색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존의 고객의 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부터 타겟층이 모여있는 그룹 검색까지 꼭 사람들을 찾아내는 정성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