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님댁에 하루 지내면서 농촌분들 직거래의 어려움을 보았습니다. 생각해보니 ㅠㅠ 너무 힘드시겠더라구요.

가장 큰 어려움 몇가지를 살펴보면,


1. 구매 채널이 너무 많습니다. 

홈페이지, SNS, 카스, 카톡, 문자, 전화 ㅠ ㅠ 허걱 저는 실제로 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2. 송장 입력을 별도로 해줘야 합니다.

각각의 채널에 받은 주소를 은행에 가서 입금 된 것을 확인하고 처리하고...


3. 농촌분들은 시간이 부족합니다. 으하.. ㅠㅠ 

대부분 가곡을 제외하고 직거래의 경우는 농번기에 일어나죠...


LG Electronics | LG-F460S | 1/141sec | F/2.4 | 4.0mm | ISO-50 | 2015:06:16 08:19:32


그래서 @고영문 님의 사모님의 일하시는 것을 보고 이런 순서대로 조금 고쳐보았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모비즌 앱을 활용하세요.

설치와 사용법 : http://help.mobizen.com/kr/faq/install-mobizen/

PC와 연동되는 모비즌을 사용하셔서 각각을 이동하고 전환하면서 시간을 줄이세요.

자판을 사용할 수 있어서 카톡이나 댓글 달때 아주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문자를 연동할 수 있는 air android 앱을 활용하세요.

설치 및 사용법안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nd.airdroid


3.단축키 몇개만 알아두세요.

Ctrl + F : 파일이나 화면에 글자를 찾아줍니다.고객의 이름을 찾거나 전화번호 등을 화면에서 검색 할 때 

Ctrl + C : 복사하기 

Ctrl + v : 복사한 것을 붙여 넣기 


4. 자판 대신 음성입력 꼭 사용하세요.

문자와 댓글, 이야기를 꼭 주고 받아야 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5. 스마트폰의 상용구 꼭!!!! 중요합니다.

주소, 계좌번호, 주문 방법, 감사합니다. 등등등 자주 사용하는 문구들은 상용구가 되는 자판을 사용해서 시간을 단축하세요.

상용구가 되는 하이브리드 키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android.hybridkey&hl=ko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1. 지속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브의 스프레드시트가 중요하게 활용됩니다. 

( 지금있는 형태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억지로라도 시간을 내서 바꾸어야 합니다.)

2. 그리고 그 고객군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것 진짜 중요합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진짜 다가오는 속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