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을 접하다보면, 사실 공급자(출판사) 입장에서의 유통과 비용입장에서 획기적인 일이지만, 

소비자 역할만 하던 사람들도 제작이 너무 쉬워서 컨텐츠만 잘 챙기시면 진입 장벽이 낮아진 것 아시죠^^?


SNS와 스마트폰은 여러분들이 잃어버렸던 많은 것들을 돌려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e-book과 epub가 두 용어가 헷갈리시지요^^? 

e-book 은 전자책이라고도 하는데, 디지털 형태로 제공되는 모든 책을 이야기하고요. 

epub 는 그 전자책 중에서도 디지털 형태로 최적화되어서 폰트 조정, 동영상, 이미지, 하이퍼링크 등을 삽입할 수 있는 웹페이지 형태의 북입니다.

그래서 태블릿, 스마트폰, PC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책을 보듯이 편안하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쿽이나 프로그램들을 활용해서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전문적이지 않더라도 여러분이 가지신 디지털형태의 자료를 가지고 만들 수 있답니다.


두가지의 경우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문서 형태로 되어서 PDF로 전환 할 수 있는 것들


기존에 문서로 만들어 두셨다면 PDF로 쉽게 전환할 수가 있습니다. 

PDF로 전환하는 프로그램 - http://pdf-redirect.en.softonic.com/


그럼 issuu.com 에 가입하셔서 업로드 하시면, 책 형태로 보여 집니다.


예시 : http://j.mp/snsbooks


두번째, 블로그 글 + 구글드라이브 + sigil 을 활용한 epub 작성 법


1. 블로그에 글을 선택한다. 

평소에 블로그를 잘 운영하셔야 겠지요^^?


우선 맞춤법이 걱정된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맞춤법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http://speller.cs.pusan.ac.kr/


2. 복사해서 공유한 구글드라이브 문서로 붙여 넣는다

구글 드라이브에 문서 하나 만드시고 제목을 만드세요.

사람들에게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https://liber.io/ 로 전환합니다.

https://liber.io/ 는 초대를 신청 후 승인해야 가입 및 사용이 가능함으로 제가 대신 해드리고, 여러분은 일단 신청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시고, 다음에 신청이 마무리 되면 사용해주세요^^



[+] 부분을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의 문서를 선택하여 전환합니다. 





4. 표지와 목차를 수정하고 블로그에 포스팅 한다.

- PC에 sigil 을 설치하셨으면 https://liber.io/ 에서 epub 해당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sigil 을 실행 후 파일 열어 파일을 구분해주고, 목차 구성을 합니다.




- 표지 파일을 만들어 의미를 구분해줍니다.




- 목차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상단의 [도구] - [genrate table of contents] 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파일을 첨부하고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해서 구글books 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