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권이모작지원센터에서 "은퇴콘스트 1회 : 꽃보다 남편, 꽃보다 아내" 가 진행되는 날이었습니다.

이날은 원래 도심권이모작지원소셜그룹 "SNS와 스마트폰을 이벤트 홍보방법"에 대해서 배우려 했던 수업시간 이여서, 마침 실습도 하고 좋은 시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니어 분들은 각각 

- 사진 후기, 동영상 후기, 생방송 후기 등으로 조를 나눠서 했구요 

- 생방송 조는 미리 오셔서 Ustream.tv 라는 스마트폰 생방송을 배웠습니다.




수업을 하기 전에 Google Keep 을 활용해서 여러분들이 체크해주셔야 할 것들을 작성하여 초대해 드렸습니다.


Google Keep 은 협업이 되는 만큼 이벤트 현장에서는 너무 좋습니다.^^

전체 이벤트의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공유를 하면, 실시간으로 참여한 사람들이 교차 체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의 후기를 작성하실 때는 이 모임의 취지, 목적, 그리고 대상이 되는 사람들 그리고 우리의 희망사항들을 생각하면서 진행합니다.


정리가 되면 , 대상에 맞는 채널과 키워드가 생각 납니다.

채널 중에서는 블로그는 기본이 되겠지요^^? (블로그에 하나 하면...나머지 채널들로 공유할 수가 있잖아요~)

1. 대상에 맞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보통은... 블로그+페북+카스+트위터 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타겟은 다 맞출 수가 있답니다.

2. 그리고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그때도! 대상에 맞는 언어를 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도심이모작지원센터는 기본 키워드에는 들어가지만~ 그 단어보다는 재취업,재창업,시니어,중장년, 은퇴계획 등 사람들이 편안하게 쓰는 키워드를 선정하셔야해요^^)

3. "#" 해쉬태그의 중요성은 이야기 안해드려도 되죠^^?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후기를 올릴 때에는 해쉬태그는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