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의뢰처 : 사람아이앤지 

- 강의 내용

. 개인 인터넷 미디어의 발전(블로그부터 유튜브까지)

. SNS 를 활용한 영상 홍보 성공사례

. 실천과 실습 

- 목적과 목표 :

진짜 SNS를 구분할 수 있다.

개인 미디어 트랜드와 성공사례들을 알고, 홍보 전략을 알 수 있다.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한 SNS의 기본 환경 구성을 할 수 있다. 



samsung | SM-G955N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40sec | F/1.7 | 0.00 EV | 4.2mm | ISO-160 | Flash did not fire | 2018:09:29 14:33:19  samsung | SM-G955N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50sec | F/1.7 | 0.00 EV | 4.2mm | ISO-125 | Flash did not fire | 2018:09:29 14:31:29samsung | SM-G955N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30sec | F/1.7 | 0.00 EV | 4.2mm | ISO-160 | Flash did not fire | 2018:09:29 14:31:23


동영상이 홍보마케팅에 많이 활용이 되고 있죠. 작년까지는 페이스북에 카드뉴스가 많이 보였다면 올해부턴 아주 짧은 동영상이 많이 눈에 띄지 않으세요?

이렇듯 동영상은 가장 많이 쉽게 유통되어지는 콘텐츠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질문을 해주십니다. 


동영상으로 가게를 홍보를 하려면 어떻게 하죠? 

아님... 인기 있는 유튜버가 되려면 어떻게 하죠? 


" 결국 콘텐츠는 최종으로는 사람에게 도달해야 하며 

사람을 통해서 확산. 유통되어 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것은 SNS 입니다. "



지금 당장 대도서관 처럼 성공하려면, 비용과 시간 자본이 많이 들어가겠지만,

우리(소상공인, 마을미디어, 농업인 분들)가 원하는 것은 내가 만나고자 하는 사람에게 콘텐츠가 잘 전달되고 전파되어 지고, 그게 관계, 거래로 돌아오는 것일테니까요. 


이번 강의는 서울특별시의 찾아가는 마을미디어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이었습니다. 

마을미디어의 특성의 경우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모두 사람을 향한 것이기 때문에 특히나 효율적으로 운영하실려면 "SNS와 스마트폰"이 필수가 되실거에요.






동영상 촬영까지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