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빠른 손으로 만들기는 했으나, 이 다음에는 어떤 작업을 해야할까요?^^
댓글 또는 트윗으로 의견주심 감사!!


제목 : KT스마트 비즈니스센터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부제 : 소셜웹과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공간활성화 마케팅 전략

  1. 목표 : KT스마트 비즈센터의 오프라인 공간 활성화
  2. 2차목표 : KT스마트 비즈센터의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및 컨텐츠 축적
  3. 논리적 근거
    1. LBS기반의 마케팅 국내외 사례
      1. 뉴욕의 패션위크 : 기간 동안 어떤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좋은 팁을 쉽게 알려줌
      2. 패션브랜드 Marc Jacobs : 고객과 헙업을 통해 뱃지를 만들고, 패션위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매장을 방문하면, 뱃지를 얻은 사람 중 추첨하여, 패션쇼 초대권 발송
      3. AJ Bombers 레스토랑의 161명의 포스퀘어 사용자들을 집합 시키기 : http://okiroo.com/120103412933
      4. 남아공 월드컵 당시 스왐뺏지를 얻기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이벤트 : http://www.webplantip.com/594
    2. vCorea.kr 의 공간활성화 사례
      1. 스토리라운지
        • 오픈 3개월 전부터 지속적인 블로거들의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모임 유치
        • 모임 예고, 생방송, 후기를 통한 온라인 컨텐츠 축적 → 구글 검색 시 약 568,000개
      2. 성공을 도와주는 가게
        • 공간의 대여가 적은 토요일 오전, 일요일 오전 등의 시간에 소셜웹, 스마트폰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 모임 유치 → 토요일 및 예약문의 쇄도
        • 링크나우,블로그,트위터,페이스 북을 통한 모임공지 및 후기 등 온라인 컨텐츠 축적
        • 기타 공간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한 QR코드 이벤트 자문
      3. 이 외 토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공간활성화 성공사례가 있음
    3. vCorea.kr 의 내부 멤버 역량
      1. 유영진
        • 소셜웹전문가그룹 vCorea.kr 대표
        • 링크나우 블로거클럽(3,161명) 대표운영자
        • 토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공간활성화 자문 전략 컨설턴트
      2. 현웅재
        • 한국 포스퀘어 사용자 모임(587명) 대표 / 링크나우 LBS그룹(397명) 대표
      3. 송원석
        • 분당지역 트위터 사용자 모임(1,506명) 대표운영자
      4. 강진영
        • 링크나우 앱그룹(542명) 대표운영자
        • 광주광역시청의 소셜웹포럼 오픈프로젝트 PM
      5. 포스퀘어 소개 : http://ko.wikipedia.org/wiki/포스퀘어
    4. 현재상태
      1. KT 스마트 비즈니스 센터 검색 시 구글과 네이버 검색 시 검색결과 전혀 없음
      2. 두 개의 지하철이 겹치긴 하나 분당이라는 특수성과 외진 지역의 입지 탓에 모임공간의 활용이 어려움
    5. 실행
      1. 지역의 특성을 활용하여 분당지역을 거점으로 삼는 커뮤니티의 리더, 블로거, 트위터리안 들의 정기 모임 개최
        1. 사전 공지, 현장 생방송 진행, 현장 트윗, 포스퀘어 체크인, 모임 후 후기 등 온라인 컨텐츠에 대한 세밀하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2. 포스퀘어를 활용하여 해당 비즈니스센터의 메이어(시장)에게 실제 시장실 임대
        1. 역대 메이어(시장)들의 명예의 전당을 마련하여 사진 전시
        2. 메이어(시장)가 교체되면 즉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