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청주에 있는 충북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인턴분들에게
기업의 SNS,소셜미디어,소셜웹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서 강의를 했습니다.


Canon | Canon EOS 500D | Normal program | Pattern | 1/60sec | F/5.0 | 0.00 EV | 18.0mm | ISO-400 | Flash fired, compulsory flash mode | 2011:05:13 09:46:42



기업에게만 마케팅이 필요한 걸까요?
관계와 신뢰기반의 SNS는 개인에게도 많은 기회와 좋은 일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기존 광고로써의 노출중심의 사고로 가지만,
기업주가 즉 대표가 SNS,소셜웹,소셜미디어를 직접 하고 있느냐, 아닌가에 따라서 기업의 이미지화 효율이 다릅니다.

또한, 몇만명씩 근무하는 곳에서 25개의 트위터 계정을 하는 것과 1인기업이 트위터 1개의 계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것은 사람들의 대화속에서의 의견을 기업에 반영하는 속도가 달라지면서 격차와 품질은 점점 벌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진짜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